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불타는 성전 (레이드)

[불뱀 제단 (2편)] 심연의 잠복꾼

루시엔시엘 2021. 9. 14. 17:41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시절 필자가 팬카페에 연재했던 글로 2021년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맞아 공략을 위해 재작성된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

* 온라인 형태의 게시글이라 할지라도 그 원형태와 출처는 존중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불펌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아주 오래전(2007년) 공략했던 인스턴스 던전의 지극히 개인적인 공략 글이고 시간이 흐르면서 공략의 모습은 많이 바뀌었을 것입니다. 또한 공략해야 할 몬스터의 특성을 잘못 알고 쓴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시절 경험 많으신 분들의 노하우 및 팁을 함께 공유했으면 합니다.

 

불안정한 히드로스를 잡았다면 그 옆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잠복꾼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각 구간마다 나가 5마리와 일반 쫄 몬스터들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 마나를 써서 힐을 하는 나가 몬스터 두 마리는 뒤쪽으로 빼서 양변을 시키고 나머지는 3명 혹은 4명의 탱커가 3마리 나가몬스터와 일반 쫄 몬스터들을 잡고 광역으로 쓸어버리세요.

캐스터분들이 신나는 구간입니다.

 

양변하는 몬스터는 양변 및 얼덫 공포 다 통합니다.

그러나 광역구간서 벗어나 메즈해야 하기때문에 컨좋은 법사분이라면 얼창으로 땡겨서 양변하시고 힘드시면 사냥꾼분한테 얼덫 부탁후 얼덫 후에 양변하셔도 무방합니다. ^^

꽤나 많은 무리를 잡으면서 이동해야 하구요. 더이상 몬스터 링크구간이 없으면 잠복꾼 있는 근처로 다 온겁니다.

이동하던 길 오른쪽 물로 뛰어내리세요.

 

물로 뛰어내리면 잠복꾼이 잡히기 전에는 끓는 물 상태라 체력이 빠지게 됩니다.

오랫동안 있으면 체력이 소진되서 죽을 수 있으니 빠르게 주변 섬들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심연의 잠복꾼이 있는 자리는 가운데 큰 웅덩이 같은 곳이 있구요.

그 주변으로 3개의 섬이 존재합니다.

낚시 숙련도 300 이상이신분이 웅덩이에서 낚시를 하게 되면 잠복꾼이 낚시대에 걸려서 팝업이 되며 팝업과 동시에 전투가 시작됩니다.

 

잠복꾼의 가장 큰 특징적인 부분은 원거리 어그로가 없다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캐스터 및 사냥꾼의 극딜이 가능한 보스구요. 탱커 입장에서는 탱킹하기가 꽤나 수월한 보스입니다.

잠복꾼의 또 하나의 특징적인 스킬인 분출은 물대포 같이 잠복꾼의 입에서 커다란 물줄기가 발사되는 스킬인데 유저가 맞으면 뒤로 멀리 넉백되서 유저는 다이하게 됩니다.

 

가운데 잠복꾼이 나오는 자리 주변에 3개의 섬이 있는데 각 섬에 메즈 가능한 원거리 딜러 2명(사냥꾼, 마법사)을 포함하여 원거리 뎀딜러 3명정도를 배치하시고 잠복꾼 잠수시에 나오는 나가들의 양변 및 얼덫 그리고 잠복꾼 딜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탱커들은 메인탱커를 제외하고 메인탱커 양옆 등불과 메인탱커 반대편 등불에서 잠수시 각각 한마리씩 세마리의 정예병 나가가 나오는데 이거 탱해주시면 서브 탱커의 할일은 끝입니다..

또한 잠복꾼은 도발이 통하는 몬스터로 맨탱이 급사해도 도발로 땡겨서 탱킹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메인탱커는 각 섬들을 바라보는 자리에서 탱킹을 하시면 됩니다..

어려운건 없구요..

잠복꾼이 소용돌이 시전시 밀리딜러분들 다 뒤로 빠져서 메인탱커가 넉백되도 잠복꾼 어그로에 대해서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어둠의 미궁 울림이나 화산심장부 라그나로스와 비슷한 형태로 물속에 박혀 있는 형태의 보스라 거리만 벌려주면 어그로는 괜찮으니 DBM 잘 보시고 소용돌이때 근접분들은 뒤로 살짝 빠져주세요.

 

주기적으로 잠복꾼은 물속으로 잠수를 하고 나가들을 소환합니다.

주변 3개의 섬에 각각 2마리의 나가중앙에 각 등불 근처에서 3마리의 나가 정예병들이 나오는데..

각 섬에서 나오는 2마리의 나가는 사냥꾼의 얼덫과 마법사의 양변으로 메즈를 하시고 중앙에서 나오는 나가 정예병은 각각 탱커들이 탱킹해주어야 합니다. 중앙의 나가 정예병들에게 징표를 찍고 먼저 일점사를 통해 처리를 해주시고..

정예병 처리 이후에 탱커 및 근접 딜러와 함께 각 섬에 메즈되어 있는 나가들을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잠복꾼이 소용돌이 시전시나가들의 처리 여부와 관계없이 일정시간이 지나면 잠복꾼은 다시 물위로 나타나게 됩니다.

다행인건 각 섬에 메즈되어 있는 나가들은 처리되지 않는다면 다음 잠복꾼 잠수시에는 다시 나타나지 않으니 정예병을 우선으로 일점사하여 처리하고 각 섬의 나가들은 잠복꾼이 다시 물위로 올라왔다면 그냥 메즈 유지를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딜이 충분하다면 잡아주는게 좋긴합니다. 그래야 메즈 유지 신경 안쓰고 잠복꾼 재등장 시 딜에 집중할 수 있으니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분출시에 물속으로 잠수하는것!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냥 물속으로 잠수하면 안맞을수 있구요..

간혹가다 이 쉬운걸 못하고 꼭 분출맞고 떡실신 하는 유저들이 있지요.

잠복꾼이 광폭화는 없습니다만 보스몹이고 기본 체력이 높아서 장시간 딜을 해야 하기에 최대한 모든 분들이 생존해 있어야 합니다.

분출 물대포시 잠수했다가 물대포 지나가면 다시 물위로 올라와서 딜! 꼭 기억하기 바랍니다.

물대포 맞으면 솔직히 굉장히 쪽팔립니다. 혼자 멀리 떨어져서 죽기 때문에.. 안맞았다고 거짓말도 못하고..굉장히 민망-_- 하니깐 ㅎㅎ

꼭 주의하셔서 잠복꾼 킬을 하시기 바랍니다.

 

심연의 잠복꾼에 대한 공략글은 여기서 마치구요.

다음편은 눈먼 레오테라스에 대한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여러분 모두 즐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