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불타는 성전 (레이드)

[카라잔 (10편)] 체스 이벤트

루시엔시엘 2021. 5. 3. 17:45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시절 필자가 팬카페에 연재했던 글로 2021년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맞아 공략을 위해 재작성된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

* 온라인 형태의 게시글이라 할지라도 그 원형태와 출처는 존중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불펌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아주 오래전(2007년) 공략했던 인스턴스 던전의 지극히 개인적인 공략 글이고 시간이 흐르면서 공략의 모습은 많이 바뀌었을 것입니다. 또한 공략해야 할 몬스터의 특성을 잘못 알고 쓴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시절 경험 많으신 분들의 노하우 및 팁을 함께 공유했으면 합니다.

 

일후프와 아란을 처치하셨다면 이제 또다시 조금은 긴 코스를 일반 몬스터들을 잡으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냥 길따라서 진행하시면 되고요.

 

가는 길에 나오는 몬스터는 유령의 형태를 한 몬스터와 이번 확장팩에서 소개된 에테리얼 몬스터 그리고 인간형 몬스터들이 분포해 있습니다.

 

인간형 몬스터와 에테리얼 몬스터는 단일 정예 몬스터로 애드를 조심하여 풀링을 하시면 한 놈씩 풀링 하여 처리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유령 형태의 몬스터는 처리시 메즈를 확실히 해주셔야 하는데 ~

이 유령형태의 몬스터는 투명화 상태와 보통 상태를 번갈아 가며 있습니다.

하지만 흑마법사의 투명체 감지 버프로 다 볼 수 있으니 징표를 찍는 분(보통 공대장 혹은 풀링 담당 사냥꾼)은 투명체 감지 버프를 받고 징표를 찍어주시고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4마리가 링크되어 있고요. 전투 시작되면 가장 큰 놈은 메즈 면역이니 제일 먼저 일점사하고 나머지 놈들은 사제의 언데드 속박과 사냥꾼의 얼덫 내지는 서브 탱커의 탱킹으로 진행하시면 무난할 듯합니다..ㅎㅎ

 

일후프가 있는 자리부터 체스 이벤트 이전까지 바닥에 고서 같은 게 떨어져 있는데 가시면서 있으면 무조건 루팅 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고서를 파괴하면 일종의 버프 비슷하게 한 시간 지속의 강화 효과를 주는데 이 효과가 차후의 힘든 말체와 황천 등에서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나오는 족족 보관하시기 바랍니다..ㅎㅎ

 

체스 이벤트 근처까지 가면 한쪽은 위 한쪽은 아래 이런 식으로 두 갈래 길이 나옵니다.

아래쪽으로 가시면 되고요. 위쪽에는 황천의 원령이 있는 곳이고 아래쪽이 체스 방으로 가는 길입니다.

내려가시면 무역 연합 소속의 에테리얼 엔피시가 있는데 장비 수리와 더불어 각종 도안 그리고 마법 재료 등을 판매하네요..^^

 

그 옆에 보면 큰 문이 하나 있고 문을 열고 들어서시면 체스 이벤트의 현장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체스 이벤트의 모습

 

대결구도를 보니 와우 내의 배경 스토리의 일부분을 체스 이벤트 형태로 만들어 놨군요 ㅎㅎ

참으로 대단한 발상이 아닌가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유저들 한분씩 직접 말을 조정을 하셔서~ (체스 말에 가서 말 걸면 조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상대방의 수장을 먼저 눕히면 됩니다.

 

말을 조정 시작하면 소환수 창처럼 조그마한 창이 하나 나오고요.

그 안의 스킬들이 자신이 선택한 체스 말이 쓸 수 있는 스킬들입니다. 

 

너무도 간단하죠? ㅎㅎ

이기면 공물함이 하나 나오는데..

체스 이기고 공물함 아이템 먹으면 되겠습니다..ㅋㅋ

 

한 가지 주의하실 게 있는데..

이 체스 이벤트는 이 코스까지 은신되는 케릭은 오는 게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요즘도 그렇지만..

이틀에 걸쳐서 하는 곳이 많았죠??

그래서 막공 시 체스 이벤트가 남은 팟에서는..

아주 종종 다음날 모여서 깨야 할 체스 이벤트를 은신 가능한 케릭 몇 분 동참해서 체스 이기고 이벤트 공물함을 훔쳐가는 이러한 도둑들도 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이건 공격대 닌자죠 -_-;;

 

저야 그런 경험 없었지만..

이런 건 알아두어야 할 듯.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는 대부분 당일 클리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젠 공략기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네요..

나름 부담스럽기도 하고 기쁘기도 합니다..^^

 

빨리 완성을 해야 할 건데..ㅎㅎ

이번 편 체스 이벤트는 여기서 마치고요..

다음 편은 카라잔 탑의 꼭대기에 있는 불타는 군단의 첩자~

공작 말체자르 편을 올려드릴게요..

 

그럼 여러분 모두 즐와 ^^

반응형